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품

카카오닙스 영양정보와 5가지 대표 효능

반응형

카카오 닙스의 기본 정보

- 카카오 닙스는 남아메리카 서부에 위치한 페루에서 자랍니다.

-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콩의 껍질을 제거한 뒤 잘게 부순 조각으로 고소하면서 시큼하며 쌉쌀한 맛이 납니다.

- 견과류처럼 씹어먹거나 샐러드, 요구르트, 베이킹 시 첨가하여 다양한 레시피로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닙스의 영양정보

- 카카오 닙스 28g에 담긴 영양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칼로리 175
  • 단백질 3g
  • 지방 15g
  • 섬유질 5g
  • 설탕 1g
  • 철분 일일 섭취량의 6%
  • 마그네슘 일일 기준 섭취량의 16%
  • 인 기준 섭취량의 9%
  • 아연 일일 기준 섭취량이 6%
  • 망간 일일 기준 섭취량의 27%
  • 구리 일일 기준섭취량의 25%

- 많은 초콜릿 제품과 달리 카카오 닙은 설탕이 거의 없습니다.

- 섬유질,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의 좋은 공급원으로 포만감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카카오닙스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기 때문에 심장병 및 특정암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 닙스의 효능

1. 항염 효과가 뛰어납니다.

- 항염효과는 신체 방어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며 부상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체내에 발생한 염증의 회복이 빨라지며 신체의 대사 역시 좋아짐을 말합니다. 우리의 몸은 염증이 한번 생기면 다음에 또 생길 수 있기에 만성이 되어 건강유지 기능을 떨어트리는데 이 만성염증으로 발전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항염 성질이 있는 카카오 닙스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2.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카카오닙스의 강력한 항염효과와 항산화는 면역력 향상에 아주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는 면역체계에 유익한 결과를 가져다준다고 나왔는데요. 특히 카카오에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염증을 줄여 전반적인 면역반응을 개선하는데 일조합니다.

 

- 카카오 닙스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음식 알레르기를 보호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 알레르겐과 같은 독소에 대한 민감성을 감소시키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꾸준한 카카오 닙스 섭취가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3. 혈당 조절에 영향을 끼칩니다.

- 카카오 섭취는 혈당조절이 어려운 당뇨예방환자에게도 좋습니다. 카카오 닙스는 혈당조절을 조절하고 세포가 혈당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에 대한 민감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를 설탕 없이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심장건강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 카테킨과 안토니아신이 포함된 카카오 닙스의 폴리페놀은 여러 면에서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고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수많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혈관기능 향상에 도움을 줬는데요. 이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동시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관건강은 즉 뇌와 심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만큼 뇌질환과 심장질환 예방을 위해 카카오 닙스 복용을 추천합니다.

 

5.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 에피카테킨과 카테킨등 카카오의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일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확산을 예방합니다. 특정암세포의 발전을 방해하기도 한다는데요. 이는 폐암과 전립선암에 특히 좋은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는 여성암인 난소암과 폐암 등 특정암에서 효과가 있었습니다.

 

카카오 닙스의 먹는 방법?

- 차로 우려내어 먹으면 좋습니다.

- 카카오 닙스 칩을 그대로 스무디에 갈아 넣습니다.

- 빵의 재료로 넣습니다.

- 카카오 닙스를 버터와 함께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 아침에 먹는 시리얼이나 오트밀에 넣어먹어도 좋습니다.

- 견과류와 함께 에너지 바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 라떼와 카푸치노 같은 음료에도 좋습니다.

- 바베큐소스와 같이 짭짤한 소스와 함께 곁들여도 좋습니다.

- 핫초코나 홈메이드 초콜릿 우유에 넣어도 좋습니다.

 

카카오 닙스의 부작용

- 카카오 닙스에는 자극제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 들어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건강상의 장점도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해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 카카오닙을 다량 섭취할 경우 불안, 초조함, 수면장애 등 카페인 다량 섭취에 관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적당한 양의 카카오 닙스는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 임산부, 모유를 수유하는 여성에겐 적합하지 않습니다.

- 치아가 좋지 않은분은 직접섭취보단 분말형태의 카카오닙스를 추천합니다.

 

카카오닙스의 구입요령

- 그대로의 카카오 콩은 우리나라에서 구입기 어렵습니다. 다만 카카오 콩을 갈아 만든 카카오 닙스에 대한 제품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으니 하루 적당량을 구입하면 됩니다. 원재료명에 카카오 빈 100% 인지 확인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 다른 화학제품이 첨가되어있는 것보다 맛을 위해서라면 차라리 집에서 홈메이드로 만드는 음식에 설탕이나 꿀을 넣어드시는게 더욱 좋습니다.

 

카카오 닙스의 한 줄 정리

- 카카오 닙스는 다크 초콜릿처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아무래도 다크 초콜릿보다 더 원재료에 가까운 식 재료인 만큼 그 효과는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뇌와 심장을 연결해주는 혈관 건강과 콜레스테롤 유지, 혈당 유지에 도움이 되는 만큼 전체적인 건강관리를 걱정하신다면 함께 섭취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이상 카카오 닙스에 대한 효능과 영양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좋았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