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품

사과초모 식초의 효능과 장점 8가지

반응형

사과 초모 식초 란

- 유기산을 풍부하게 함유하는 식품입니다.

- 해외에서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로 불리는 식품입니다.

-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식초이며 사과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유기산과 유익한 성분들이 함유되어있는 자연 발효 식품입니다.

- 사과 초모 식초에서 초모라 함은 식초가 자연발효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오랜 시간 발효되어 축적되는 미생물을 말합니다.

- 이러한 초모는 화학발효가 아닌 자연발효에서만 나타난다고 합니다.

-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식초라고 불렸으며 바빌로니아인들이 5천여 년 전부터 먹어왔던 최초의 알칼리 식품입니다.

- 해외 유명인들이 많이 먹어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해마다 주요 방송에서 소개되는 제품입니다.

- 해외에서 애플을 이용한 사이다나 음료는 모두 이 사과 초모 식초나 분말을 이용해 만들어졌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의 효능

  1. 유기산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하며 수분이 있는 인체조직에 들어가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파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며 소화불량이나 속 쓰림 개선에도 좋습니다.
  2. 카테킨과 갈산의 역할로 인해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나게 하는 나쁜 균들을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장 내 환경 개선, 비타민 흡수가 좋습니다.
  3. 프리바이오틱스 함유로 인해 장내 유해균을 사멸하는 역할을 하여 장 건강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4. 사과 초모 식초의 마그네슘은 혈전을 용해하고, 혈관 근육을 팽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에 심장근육 및 경련을 방지해주며 상처부위를 크게 줄이고 아무는 과정을 도와 혈압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5. 식전에 먹었을 경우 포만감을 느끼개해줌으로써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어 체중 때문에 고민 인분께 좋습니다.
  6. 사과 초모 식초에 들어있는 클로로겐산은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 특히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암세포의 결합을 방해하여 위암, 유방암, 간암 등 발생률을 낮춰줍니다.
  7. 한국의 한 실험에서는 당뇨와 비만환자 대상으로 사과식초를 섭취하게 했더니 체중이 2~3kg 이상 줄었고 혈당 수치가 20% 정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8.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현대인에게는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고탄수화물 고단백 고지방 식사를 하고 난 후 몸의 산성화를 방지하기 위해 사과 초모 식초를 섭취하면 음식 분해를 빠르게 촉진시켜 나쁜 성분이 몸에 축적되지 않게 해 줍니다.

 

사과 초모 식초는 누구에게 좋을까?

- 푸석푸석한 피부가 신경 쓰이는 분

- 피로 누적으로 매일 기력이 부족한 분

- 물보다 음료를 좋아해 건강음료를 찾는 분

- 체중의 변화가 심해져 다이어트가 필요한 분

- 혈당 수치 때문에 당뇨가 염려되는 분

 

사과 초모 식초의 먹는 방법

- 분말로 나오는 제품을 구입해 물과 함께 드시거나, 요구르트, 음료, 샐러드, 시리얼에 뿌려먹으면 좋습니다.

- 분말가루는 하루 1~2회 티스푼 한 스푼 정도 200ml 물에 희석시켜 드시면 좋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의 부작용

- 사과를 발효시킨 음식인 만큼 큰 부작용은 없으나 산으로 이뤄져 있기에 과용 시 속 쓰림이나 위장의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 하루 먹어야 할 양을 너무 급하게 많이 먹으면 어지러움이나 구토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의 구입요령

- 구매 전에는 주정 식초가 아닌 자연발효식초인지 초모가 함유되어있는 식초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 사과 초모 식초는 분말로 많이 나오는데 이때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의 한 줄 정리

- 현대인의 식습관은 위험하기도 하면서 무섭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을 건강하게 바꾸기 위해서는 우리가 먹는 것들을 바꿔줘야 하는데요. 제일 필요한 것은 영양의 균형인듯합니다. 기름지고 무거운 음식을 먹어야 할 수밖에 없다면 그 음식들의 분해를 도울 수 있는 사과 초모 식초를 함께 먹어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상 사과 초모 식초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좋았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